한국작물보호협회

농협케미컬, ‘NH콕뱅크’ 통해 병해충방제 기술정보 서비스 제공 19-12-09 18:17

농협-nh콕뱅크.jpg


농협케미컬(대표이사 강태호)이 농협상호금융의 ‘NH콕뱅크와 연동, ‘콕팜에서 작물종합기술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작물종합기술정보서비스는 농협케미컬의 모바일 홈페이지와 연동, 작물별 발생하는 병해충과 방제법, 방제약제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콕뱅크를 이용하는 농업인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협케미컬은 이밖에도 모바일 홈페이지(m.nhchemical.com)를 개선하여 농업인이 쉽게 다양한 영농정보와 제품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제품정보를 편리하고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품쉽게찾기기능을 만들어 사용자가 원하는 카테고리별로 작물별 병해충, 용도에 따라 나누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와 제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농협케미컬은 농업인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추어 앞으로 이같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더 많은 농업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여 농가 경영비 절감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농협케미컬 주재승 전무이사는 최근 디지털에 익숙해져가고 있는 농업인 들이 증가하고 있어, 이러한 서비스를 확대하여 농업인들이 꼭 필요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케미컬은 올해도 농약 가격 인하에 크게 이바지하여 농업인 실익증대를 도모했으며(3년간 12%, 530억원 인하), 매년 각종 자연재해 피해를 받은 지역에 농약 할인 공급을 지원하고, 피해마을을 찾아가 일손돕기 활동을 펼치는 등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쳐오고 있다.


서초구 강남대로 34길 76 (대양빌딩 5층) 02-3474-1590~4 02-3472-4134

Copyright(c)2013 KCPR.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