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작물보호협회

팜한농 ,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수상 19-11-18 13:33

팜한농-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수상 후 기념촬영.jpg


팜한농(대표 이유진)1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16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에서 유닛로드시스템화 파렛트 부문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 등이 후원한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은 물류 시스템을 표준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한 모범 기업이나 개인에게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팜한농은 국내 작물보호제 업계 최초로 구미공장에 완전 무인자동화 창고를 구축하고 제품 포장 용기부터 박스, 파렛트, 적재 방식 등 모든 포장 관련 규격을 표준화해, 선진 물류 시스템 도입 및 효율성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팜한농은 자사 작물보호제 공장 간의 통합 물류 및 재고 관리 프로세스를 일원화해 비용을 절감하고 창고 관리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팜한농 구미공장의 완전 무인자동화 창고는 제품 입고부터 보관, 출하까지의 전 과정을 컴퓨터로 자동 제어하는 창고 관리 시스템(Warehouse Management System)을 갖추고 있다. 구미공장 내 약 6,000의 부지에 건축면적약 4,700규모로 신축해 파렛트 8,000개를 동시에 보관할 수 있다. 완전 무인자동화 창고 가동으로 제품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품목과 수량 차이 발생 등 출하 오류를 없앴으며, 작업자 안전성 향상은 물론 기존 대비 출하 대기시간도 60% 이상 단축됐다.


김상희 팜한농 구미공장장은 최첨단 자동화 창고 신축 및 포장 규격 표준화로 물류 관리 효율성이 향상됐다앞으로 물류 비용 절감 및 납품기간 단축 등 물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서초구 강남대로 34길 76 (대양빌딩 5층) 02-3474-1590~4 02-3472-4134

Copyright(c)2013 KCPR.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