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작물보호협회

신젠타, 기후변화 대응 혁신기술 개발에 20억 달러 투자 19-10-28 10:04

신젠타는 농업인들이 점점 증가하는 기후변화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향후 5년간 20억 달러(234백억원)를 투자할 것임을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매년 2개 이상의 획기적인 기술을 시장에 선보인다는 신젠타의 새로운 지속가능성 목표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농업의 기후변화에 대한 영향을 감소시키고 식량 시스템이 세계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에릭 피어왈드(Erik Fyrwald) 신젠타 CEO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는 파리기후변화협약의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2030년까지 신젠타 시설 운영에 있어 50% 탄소를 절감하는 추진계획 또한 포함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같은 신젠타의 약속은 과학기반타겟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에 의해 인증 및 승인되었다.


에릭 피어왈드 CEO농업은 이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세계적인 활동의 최전선에 있으며, 신젠타는 기후변화 및 생물다양성 손실과 같은 전세계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찾기 위해 우리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이는 신젠타가 농업인들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것을 돕고 농업의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영향을 감소하는데 집중하게 하는 실제적인 행동이다라고 덧붙였다.


20억 달러 투자는 토지 사용법이나 토양 건강 관리, 통합 병충해 관리 등과 같은 농업의 지속가능성에 큰 변화를 가능하게 해줄 분명히 차별화된 솔루션이나 획기적인 기술 개발 프로그램에 사용될 것이다.


신젠타는 국제자연보호협회(The Nature Conservancy)와의 수년간 협업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이익이 되며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에 기여하는 새로운 혁신기술을 발견하고 시험하는 전략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전세계 주요 농업 지역에서 토양 건강과 자원 효율성, 서식처 보호 등을 추진하는 활동에 기반하여 진행해오고 있다.


이러한 실천 목표는 신젠타가 금년 초 농업인들이 기후변화 및 토양 침식, 생물다양성 손실 등으로 인해 겪게되는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표한 혁신 가속화약속의 일환이다. 이러한 목표의 진행경과는 매년 보고되어 독립적인 감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젠타는 지난 해 투자 우선순위 분야를 모색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150번 이상의 주요 이해관계자 의견청취 세션을 갖고 이를 바탕으로 이번 발표를 하게 되었다.  


서초구 강남대로 34길 76 (대양빌딩 5층) 02-3474-1590~4 02-3472-4134

Copyright(c)2013 KCPR.All rights reserved.